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방법 안내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성인이되어 누구나 국민연금을 내야하는 의무를 가지게 됩니다.

물론 성인이되었다고하여 다 내는것은 아니구요~ 국민연금은 경제활동을 하게되면 나라에서 일정금액을
저축을 하게 하여 나이가 들어 경제활동을 못할때 월급처럼 받아서 사용을 할수있도록 해주는 제도 입니다.

저역시 현재 연금을 내고 있긴하지만..경제활동이 적은편이라 돈을 많이 내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내고있는 국민연금을 대부분 내고만 있지 나중에 언제 받는지
그리고 얼마나 받는지에대해서는 잘모르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이 국민연금 수령액을 조회할수있는 방법에대해 알려드립니다.

직접 계산을 하여 국민연금 수령액을 알아낼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국민연금 수령액을 계산하는 방법이 복잡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국민연금 관리공단(NPS) 에서 누구나 조회할수있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컴퓨터 안에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자세한 국민연금의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현재 얼마나 냈는지, 추후에 얼마나 받는지 등 자세하게 볼수있구요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그냥 조회만 가능 합니다. 그것도 대략적인 금액입니다. 정확한 금액을 보고싶고 궁금하시다면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 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방법
일단은 NPS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할수 있는 메뉴가 보일거에요!!
여기서 직접 조회가 가능합니다.

NPS 국민연금 홈페이지 화면 입니다.
연금서비스를 누르시면 다양한 연금정보확인이 가능합니다.
조회,신고서,납부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금서비스 메뉴를 선택하시면 내연금 알아보기가 보일거게요!! 이걸누르시면 연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내연금 알아보기로 들어가시면 또다시 나의예상연금, 나의연금 알아보기로 나누어지는데요~

나의연금 알아보기메뉴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화면은 제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조회한 화면 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초간단 조회라고 하여 자신이 내고 있는 현재 월 납입보험료를 입력하시면 쉽게 조회가 가능 합니다.

제가 내고 있는 월 납입보험료를 입력하였더니 노령연금(10~40년가입시) 장애연금, 유족연금 결과가 나오네요^^
이제 쉽게 자신의 연금 수령액을 알수 있으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