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조상땅찾기 숨은 토지 찾기방법

가끔씩 뉴스에 조상의 땅을 찾거나 건물,대지를 찾는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조상중에 땅이 가지고 있었을법한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조회를 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저도 한번 기회가 되면 찾아보려고 어떻게 조상땅을 찾는지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숨은 조상의 땅을 찾을떄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해보시려면 민원24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쉽게 조회를 해보실수 있습니다.

 





물론 민원24 홈페이지를 이용하지않고 시/군/구청 및 서울시/광역시 도청의 조상땅찾기 담당부서 를 방문하시면 직접 찾아보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수수료가 따로 들지않고 저비용이기때문에 한번 찾아보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찾으시려면 여러가지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서류없이 그냥 찾아주지는 않아요~^^

 





 

조상땅 찾기 준비 서류 (민원인 제출서류)

- 신청인의 신분증

- 가족관계증명서 (조상과의 관계) 또는 재적등본 (토지를 소유한분이 사망하여 직계존비속이 신청하는 경우)

- 국가공간정보센터 운영규정 별지 5호서식 위임장(대리인 신청시)

 

민원 24 홈페이지(조상땅 찾기) 바로가기

 

 

 

 

 

가끔씩이지만 뉴스에 자신의 조상땅을찾았다는 소식이 들리더라구요~

 

그럴때마다 조금 부러움 ㅎㅎ

 

혹시나 자신에게도 조상땅이 숨어 있을지 모르니 한번 서류를 작성하여 신청해보세요^^

 

 

아무래도 숨은땅을 직접 찾아주는 경우는 드물고 직접 찾아야 합니다.

 

숨은땅이 있었는데 모르고 지나가면..제가 알기로는 나중에 그땅을 사용하지 못하고 국가소유로 넘어갈수도 있다고 알고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