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무료 호스팅 닷홈 사이트 이용하기

예전에는 무료로 웹호스팅, 호스팅을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많았는데요..

 

요즘에는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무료라고 해놓고 정작 설치하려고 하면 설치비용따로 받거나

 

유료로 진행하는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았더니 그래도 쓸만한곳은 닷홈 홈페이지 뿐이더랍니다.

 

보통은 홈페이지나 설치형 블로그를 처음 만들면..비용을 지불하여 만드는게 아니라 공간만 이용하여 만들고

어느정도 트래픽이 발생하거나 자료를 많이 올리게되면 그때 유료로 전환하고싶은 분들이 많을터!!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사용할수있는 호스팅사, 무료 호스팅사인 닷홈을 소개해드립니다.

 

저도 현재 계속해서 사용중이며 1년넘게 이용중입니다.

 

물론 용량이조금 작기떄문에 어느정도 사용하다가 유료로 전환을 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닷홈은 처음 서비스를 시작할때부터 지금까지 무료로 호스팅을 제공해주고 있는 업체입니다.

제대로된 호스팅사를 못봤다면 한번 이용해보세요^^

닷홈으로부터 일체 돈을 받거나 수수료를 받는것 없이 순수 경험상 추천해드리는것입니다.

 





일단은 닷홈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입하지않고서는 신청이 안됩니다.

 

그리고 도메인이 있다면 무료호스팅은 도메인연결이 다른 업체에서 구매한것은 연결이 안되구요~

 

닷홈에서 구매한 도메인은 바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도메인이 없다면 그냥 닷홈 서브도메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닷홈 무료 호스팅 신청하기

 

 

 

닷홈 홈페이지 입니다.

 

로그인을 하신후 웹호스팅 메뉴에 보시면 무료 호스팅이 있습니다.

 

 

무료 호스팅을 선택하여 바로 신청이 가능 한데요~

 

호스팅 신청시 공간말 설치,워드프레스, 제로보드, 그누보드 등을 선택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문제는 설치시 최상위 폴더에 설치가 되지않습니다. 만약 워드프레스를 설치한다면 XXX/wordpress 이런식으로 설치가 되어 (당신의 도메인 / wordpress)

 

저는그냥 공간만 설치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냥 테스트 하는것이라면 상관없지만..도메인이 저렇게되면 조금 보기가안좋아서 저는 그냥 공간 설치후

 

제가 워드프레스나 제로보드,그누보드등을 파일을 받아 직접 설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