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원노트 사용법 및 동기화 하기

컴퓨터에 간단한 메모를 하거나할때 보통 어떤걸 사용하시나요???

저는 예전에는 메모장활용을 참 많이했습니다.

 

그러다가 윈도우7을 사용하게되면서부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티커 메모를 많이 이용해왔는데요.

이것역시...조금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메모장이나 스티커메모대신에 사용할수있는게 뭐가 있나해서 찾아봤더니~

다들 원노트를 많이 이용하더라구요~ 그외에도 여러가지 에버노트나 구글닥스등 좋은것들이 있더군요!!

 





그래도 저는 간단한 메모장기능에 모바일이나 다른컴퓨터에서도 볼수있는 기능을 원했는데

 

딱 원노트가 좋겠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설치하고 사용해보니 상당히 편리하고 좋습니다!!!

 





원노트 (ONENOTE) 홈페이지

- http://www.onenote.com

 

원노트는 Microsoft 에서 만들어낸 프로그램 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자주사용하는 엑셀이나 파워포인트,워드문서와도 호환이 잘된답니다.

 

 

원노트 설치파일은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바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설치후 실행을 시키실때, Microsoft 메일 계정과 동기화를 시키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다른 컴퓨터에서 쉽게 동기화된 문서를 보실수 있습니다.  없으면 이기회에 만드시길!!!

 

 

 

아무곳에서나 메모를 쉽게 할수있으며, 바로 저장이 되어버립니다. (따로 저장하실필요없음)

 

그리고 필기장은 계속해서 추가하여 만들어낼수있습니다.

 

빠른노트라고하여 스티커 메모처럼,메모장처럼 불러와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컴퓨터 오른쪽아래에 있는 트레이아이콘(원노트)을 클릭하시면 바로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기화는 처음 원노트를 설치하실때 동기화를 설정하시면 되구요, 처음에 동기화를 하지않았다면

 

원노트 실행 > 파일 > 계정 에서 원하시는 메일주소로 동기화 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