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우리은행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처음 우리은행과 거래를 하게되면 요즘에는 인터넷뱅킹을 함께 신청을 하게됩니다.

 

예전에는 텔레뱅킹을 대부분 이용하여 전화로 이체를 하거나 은행업무를 봤었는데요.

요즘은 거진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이용하시는분들이라면 조금 헷갈리수가 있어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립니다.

 





 

일단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시려면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처음 은행에 방문했을때 인터넷뱅킹을 이용한다고 신청을 하시면 어떻게 공인인증서를 신청하는지

자세히 알려줍니다. 일단 신청을 하시면 아이디 발급과 함께 보안카드를 주게되는데요.

 

일정 번호가 나열된 카드 입니다. 이카드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인터넷뱅킹을 할때

입력하여 이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이제 은행에 갔다오셨다면 컴퓨터로 우리은행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홈페이지의

공인인인증센터로 이동을 합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를 해두었으니 접속하셔서 이동을 해주세요~!!

우리은행 바로가기 : https://spib.wooribank.com/pib/Dream?withyou=ps

 

 

우리은행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센터를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시면 위와같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해지, 공인인증서 갱신, 복사 가 있는데요

 

우리는 맨~ 왼쪽에 있는 발급/재발급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이제 어떤 인증서를 받을것인지 선택을 하시는데요~ 일반 개인은행,신용카드,보험용은 무료입니다.

나머지 범용공인인증서(증권,전자입찰들) 와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가 나누어집니다.

이것들은 모두 유료로 이용이 가능한 인증서인데요

일반적으로 개인이 사용하시는것들은 무료로 발급을 받아 이용할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