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우리나라 성씨 순위 이름 종류

우리나라에는 정말 많은 종류의 성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끔씩이지만 특이한 성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고는 합니다.

 

성씨중에 "제갈","선우" 등등 두글자 성을 가진분들도 있고, 특이한 성을가진분들도 많습니다.

우리 나라 성(姓)은 중국의 한자문화가 들어온 뒤인 삼국시대부터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성씨의 종류와 가장많은 순위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단...성씨중에 아마 김이박최는 가장많을거라 다들 예샹할거에요.ㅎㅎㅎ

 

주위에도 쉽게 볼수있는 성씨니까요!!

 

다행히도 제이름은 20위권안에는 속해있네요^^

 

 





대한민구 성씨별 인구순위

 

- 2000년 실시한 인구조사에 나타난 현존하는 286개 성씨별 인구순위입니다.

 

이름은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가끔...주위에 보면 민망하거나 웃긴이름들이 있는데...제이름을 보면 조금 흔하긴하지만 정말 만족...ㅎㅎ

 

 

보시면 아시겠지만....한소맥...오탁훈,선택중...ㅎㅎㅎ 웃긴이름이 참 많네요...

 

아니...이런이름은 조금 너무한거 아닌가 싶어요....처음 이름을 지어줄때는 이쁘고 멋지게 지어줍시당!!

예전에 싸이월드에서 댓글로 웃긴이름...우울한이름 배틀이 들어간적이 있었는데 정말이지 안타까운이름들이 많더군요..

 

이름과 본관,성씨에대한 더 많은 정보를 보고싶은분들은 "뿌리를 찾아서" 사이트(URL 주소: www.rootsinfo.co.kr)를 방문하시면

 

많은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