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영어문법 검사기 언어과학 eoneo

영어는 끝나지 않은 숙제처럼 항상 따라다닙니다.

아마 우리나라 사람치고 영어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에요~

 

어렸을때부터 영어에 대한 교육열이 많아 공부는 많이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정작 실제 사용을 하기는 힘든편...ㅎㅎ

 

아무래도 영어라는것은 언어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사용을 해야 잊어버리지않을 텐데...

사용할기회도 별로 없거니와 우리나라 교육자체가 시험위주의 교육이다보니...실제 회화에서는 까막눈 ㅎㅎ

 





저역시도 영어공부를 계속하고는 있지만..크게 늘지는 않네요...

 

오늘은 영작을 할때 자신이 영작한 문장이 틀렸는지 맞았는지 쉽게 알수있는 영어 문법 검사기를 소개해드립니다.

"언어과학" 이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문법 검사기 입니다.

 

자신이 영작한 문장을 입력만 해주시면 바로 검사를 해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제가 직접 사용을 해봤더니 상당히 편리하더라구요~

이제 누구에게 물어보지않고 혼자서 영작한 문장이 틀렸는지 맞았는지 알수있을것 같아요^^

언어과학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영어 문법 검사기외에도 도움되는 정보가 많으니 한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언어과학 영어 문법 검사기

 

- http://www.eoneo.co.kr/sites/lab/main.do#popup

 

 

제가 알려드린 링크로 들어가시면 위와같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맨처음에 있는 영어 문법 검사기를 눌러주시면 영어 문법 검사기 팝업창이 뜨게됩니다.

 

 

문법 검사기 오른쪽을 보시면 문장을 입력할수있는 입력란이 보입니다.

 

이곳에 자신이 영작한 문장을 입력후 결과보기를 눌러주세요~

 

입력한 문장이 문제가 없다면 위와같이 "문법에 알맞는 문장입니다" 라고 결과값이 나옵니다.

 

 

하지만 틀린 문장을 입력하게되는 경우 위와같이 다양한 문제를 제기해줍니다.

 

제가 두번째 일부러 틀린 문장을 입력해보았더니 정확하게 어디가 틀렸는지를 알려주네요~

 

be 동사 다은에는 동사의 원형을 쓸 수 없다네요~

 

이제 자신이 영작한 문장이 맞는 문장인지 아닌지 검사를 하고 싶다면 영어 문법 검사기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