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인터넷뱅킹 이용하기

얼마전에 제가 컴퓨터를 생각없이 포맷을 했다가 한두가지 낭패를 본게 아니네요.

컴퓨터가 너무 느려져서 오랜만에 컴퓨터좀 깨끗하게 밀어줘야겠다라고 생각을 헸습니다.

그리고는 곧바로 포맷을 진행을 했습니다.

 

백업할자료가 있나 없나 살피고 중요한 자료는 백업을 하고 포맷을 했는데..

 

인증서는 생각도 못했네요..이게..평소에 자주 쓰는것이 아니고 인터넷뱅킹을 할때만 사용을 하니 잊어버리게 되더라구요.

 

결국은 그래서 인증서를 다시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오더군요..

메모리카드나 다른곳에 있었다면 문제가 안되었는데..그냥 귀찮아서 C드라이브에 넣어놨더니.. 이런일이 생기네요.

 





결국은 제가 사용하는 은행사의 모든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하는 상황이 왔어요.

 

그래서 오늘은 직접 발급을 받으면서 저같은 분들이 또 계실거같아 쉽게 알려드립니다.

 

일단 농협의 공인인증서는 농협뱅크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 합니다.

 

재발급,발급,관리,폐기 등등 모두 여기서 업무를 처리할수가 있습니다.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방문을 먼저 해주셔야겠지요?

 

어떤분들은 그냥 농협이라고만 검색하시고 바로가기를 눌러 농협에 가셔서 한참 헤매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만 합니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면 처음방문을 하시는분들이라면 여러가지 안전거래를 위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시고

 

인터넷창을 다시 열어야 하실거에요!! 모두 완료가되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왼쪽 로고 옆에 공인인증센터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페이지가 이동이되면 여러가지 인증서 업무가 나옵니다.

 

인증서 재발급,폐기,조회,수수료,관리 등등 에서 맨왼쪽아래의 인증서 재발급 버튼을 눌러서 시작 하시면 됩니다.

 

이용자 ID가 있다면 입력하신후 인증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발급과 재발급 똑같은 절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