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recuva USB복구프로그램

가끔씩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신이 의도하지않게 파일이 지워지거나 사라지는경우가 있습니다.

중요한파일을 백업해두지않고 있다가 남에의해서 또는 모르고 지워버리는경우 참 난감합니다.

 

파일 뿐 아니라 사진도 마찬가지인데요. 오늘은 이런일들이 발생했을때 간단하게 복구할수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컴퓨터에 연결되는 모든 메모리는 대부분 복구가 가능합니다. 

 

외장하드, USB,핸드폰, 컴퓨터 하드 모든 메모리가 있는것은 복구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도 유용하게 3번정도 사용을 해봤습니다. 잘못하여 포맷한 하드를 연결하여 복구시킨적도 있어요^^

 





보통 사람들은 파일이지워지거나 삭제된경우 포기하거나 복구업체에 맞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린 프로그래 recuva를 이용하여 복구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이 간단한 프로그램이라 잘모르시더라도 쉽게 이용을 할수있을거에요.

 





먼자 recuva(리큐바) 프로그램을 받으셔야 합니다.

 

파일은 포털사이트(네이버,다음)에서 쉽게 구하실수 있습니다.

 

recuva 또는 한글로 리큐바,레쿠바 라고 검색하시면 자료실의 파일들을 만나볼수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자료실 이나 다음자료실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파일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에 자료실에서는 사용방법을 동영상으로 알려주고 있어 보시고 따라하시면 쉽게 복구를 하실수 있을거에요~!!

 

 

사용방법은 네이버자료실을 참고하시면 쉽게 하실수있으니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을게요..

제가 설명하는것보다는 동영상을 보시는게 오히려 이해가 더빠르고 쉽게 따라하실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