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mp4 코덱 해결방법 3ivx d4 설치하기

대부분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영상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은 바로 곰플레이어 입니다.

곰플레이어를 이용하다보면 여러가지 문제가 있어 영상이 플레이가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코덱문제입니다.

 

해당하는 코덱이 없을경우 플레이가 안되거나 영상이 나오지 않거나 소리가  안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해당하는 코덱만 설치를 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코덱이 없을때 통합코덱을 이용하여 모두 설치를 하시면 문제되는 경우가 별로 없는데요~

필요없는 코덱이 함께 설치되기도 합니다.

 

mp4 코덱이 없을경우에는 제가 알려드리는 파일을 받아 설치하시면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3ivx d4 라는 이름의 코덱 프로그램 입니다.

 





3ivx D4 파일은 포털사이트 자료실에서 쉽게 구하실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를 자주 사용하기때문에 네이버 자료실 링크를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자료실 3ivx D4 받기

 

 

3ivx D4 코덱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MPEG-4, MP4 등의 코덱을 지원 해주고 있습니다.

 

 

설치후 3ivx 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있는데요~

 

기본설정으로만 두셔도 mp4 해당하는 코덱은 모두 적용이 되실거에요~!!

 

 

mp4 코덱은 생각보다 많은 영상들로 만들어져 있으니 설치를 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이외에도 여러가지 코덱을 한꺼번에 설치를 하고싶으시다면 통합코덱을 검색해보시면 여러가지 코덱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스타코덱,z통합코덱,x통합코덱,별통합코덱 등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문제는 설치시 다른 프로그램들을 동반설치할수 잇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