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avi mp4 변환 다음팟인코더 이용하기

동영상 파일에는 다양한 포맷의 파일들이 존재합니다.

 

얼마전에 제가 오래전의 영상을 친구에게 보내려고 핸드폰으로 옮겨 카톡 과 문자로 전송을 시도했지만..

 

전송실패뿐 아니라 영상을 재생할수가 없더라구요..이유를 알아보니 포맷자체가 재생이 안될뿐더러

스마트폰에서 지원을 안해주더라구요..물론 스마트폰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제 핸드폰에서는 안되더군요..그래서 포맷을 변환하기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찾아보았습니다.

 





포맷변환 프로그램을 찾던중 다음팟인코더가 믿을만하고 편리한거같아 이렇게 직접 사용을 해보고

 

추천을 해드리며 사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뭐..다른 프로그램들도 워낙에 많고 간단한 실행파일로도 변환이 가능한것들이지만, 다음인코더같은경우에는

 

동영상 편집도 가능하며 자막입히는것까지 여러가지 추가기능이 있어 이렇게 추천을 해드립니다.

 





다음팟인코더 사용법 안내

먼저 사용에 앞서 설치프로그램이니 다음에가셔서 파일을 받아 설치를 진행하세요~

 

다음팟인코더 DAUM 바로가기

 

설치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과정이 단조로우니 누구나 쉽게 설치를 하실수있을거에요^^

 

 

다음팟인코더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인코딩부분에서는 변환시킬 파일을 불러오기 버튼으로 넣어주시거나 파일을 드래그하여 넣으실수 있습니다.

 

 

파일이 추가가 되면 여러가지 상황에 맞게, 기기에맞게, 포맷을 설정후 인코딩시작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동영상파일이 크면 클수록 시간이 오래걸리니 참고하시구요~

 

웹로드용,PC 저장용,휴대기기용이 있으니 기기에맞는 포맷으로 선택후 변환하시면 됩니다.

 

 

제가 아까 말씀드렸듯이 다음팟인코더에는 다른추가기능으로 동영상편집 기능이 있습니다.

 

전문적인 동영상프로그램처럼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것은 아니지만, 자막입히거나 로고를 넣거나 하는등의 간단한 편집이 가능하답니다.

 

이제 동영상관련 편집이나 포맷변환할때는 다음팟인코더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