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해외송금 수수료 저렴한곳 찾기

국내에서 송금하거나 이체하는경우는 많습니다.

 

해외로 송금을 하거나 이체를 해야하는경우가 많지는 않지만..아주가끔 생기기도 합니다.

 

다른나라로 유학을간 친구 또는 가족들에게 돈을 송금해주거나 받아야하는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처음 해외송금을 해보시는분들에게 간단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사실..저도 얼마전에 처음 해외로 송금을 해봤습니다.

생각보다 여러가지 수수료가 있어서 조금 헷갈렸습니다.

 





송금을 할때 특정 수수료가 붙게됩니다. 우리나라 같은나라에서도 다른은행으로 이체를 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이체수수료가 나오지요??마찬가지로 해외송금역시 수수료가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더 수수료율이 크지요!!

 

그래서 수수료가 조금이라도 저렴한곳을 알아보는것이 돈을 절약하는 방법 아닐까요??

 





해외송금수수료의 금액은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며 어떤 나라로 보낼지 어떤은행으로보낼지에 대해 수수료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이런정보들과 수수료의 가격이 어디가 저렴한지 어디가 좋은지 비교검색을 해보시려면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지를 이용하시면

쉽게 비교가 가능 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바로가기

 

 

 

아래는 은행별 해외수수료 리스트 입니다.

 

해외송금을 하실때에는 금액에대한 수수료가 있으며 전신료라고 하여 보낼때 비용이 따로 발생이 됩니다.

 

전신료는 대부분 7,000원 ~ 8,000원 으로 건당 지불해야하는  수수료 입니다.

 

그리고 금액이 커지면 커질수록 수수료역시 커지게 됩니다.

 

또한, 은행에서 직접 해외로 송금을 할수있지만 이방법보다는 인터넷으로 해외송금을 하실경우 조금더 저렴하게 보내실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