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대처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도 많고 고장도 많이 나기마련입니다.

 

아무래도 컴퓨터도 기계이다보니 어쩔수가 없습니다.

 

그중에 가장 짜증나는 상황은 바로 인터넷문제 입니다. 인터넷이 가끔씩이지만 연결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정말 짜증이 밀려옵니다. 중요한 문서를 보내야하거나 인터넷으로 무엇인가를 해야하는데

 

갑자기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몇번 겪어봤는데..몇번은 해결했지만 몇번은 결국 해결은 못한적도 있습니다.

 





제가 해결했던방법을 토대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을 드리니 인터넷이 안된다면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것은 컴퓨터와 인터넷 연결(랜선)선을 확인하세요. 이게 가장 기본입니다.

 

가끔씩이지만 랜선이 살짞 빠져있거나 헐거워진 랜선으로 인하여 인터넷이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다시 뺏다가 끼는것만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경우가 있어요^^

 





간단하게 몇가지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대처방법

 

 

 

 

 

 

 

 

1. 인터넷 연결선 문제 (랜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가장 근본적인 문제일수가 있습니다. 랜선을 뽑았다가 다시 끼워보시기 바랍니다.

 

2. 컴퓨터의 문제

컴퓨터의 오류나 문제로 인하여 인터넷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그냥 재부팅하여 초기화를 시켜보시기 바랍니다.

 

 

3. 공유기의 문제

요즘에는 대부분 공유기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공유기 자체의 문제가 있을수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공유기의 전원을 껏다가 다시키고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공유기에 있던 메인 랜선(인터넷선)을 직접 컴퓨터와 연결을 해보세요.

 

 

4. 인터넷 통신사의 문제

가끔씩이지만 공사를 하거나 자연재해로 인하여 인터넷 통신사에서 공급을 제대로 못해줄때가 있습니다.

해당하는 인터넷통신사에 문의를 해보시고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5. 바이러스 및 프로그램 오류

바이러스 역시 인터넷이 안될수있게 문제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이러스검사를 하시고 컴퓨터의 특정프로그램 때문일수도 있으니 컴퓨터를 원래상태로 복원시켜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인터넷이 안될때의 해결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위와같은 대처를 했는데도 안된다면..병원에 가보시는게 가장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그전에 컴퓨터를 포맷을 해보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컴퓨터는 오래쓰면 오래쓸쑤록 필요없는 파일들이 축적되어

컴퓨터의 속도를 저하시킬뿐만 아니라 오류가 많이 발생할수있으니 이참에 싹~ 밀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