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구주소 신주소 변환하기 도로명 지번주소 찾기

원래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던 지번주소가 이제는 도로명주소로 바뀌어 사용중입니다.

 

하지만...이게 오랜시간동안 지번주소를 사용해서 그런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하기도하고

계속해서 지번주소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점점 도로명주소로 바뀌고는 있으나 향후 몇년간은 계속해서 지번주소를 사용할듯 하네요..

사실...갑자기 바뀌는바람에 저도 도로명주소를 듣거나 보면 생소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지번주소를 더 많이 사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끔씩 도로명주소를 입력하라고 하는데...이상하게 도로명주소는 기억이 잘 안되더라구요~ㅎㅎ

 

결국 지번주소에서 도로명주소로 또는 구주소를 신주소로 바꾸어주는 사이트에서 변환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아직 어색하고 생소하신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변환할수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이라고 하여 국가에서 운영중인 사이트 입니다.

 

검색창에 주소를 입력하시면 신주소, 도로명주소로 변환하여 안내해주는곳이죠!!

 

도로명 주소 안내시스템 : http://www.juso.go.kr

 

 

 

도로명주소 사이트 에서 가운데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하여 변환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만 입력후 검색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바로 위와같이 변환되어 나타나는데요~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영문주소같은 상세정보까지 보실수 있습니다.

 

이제 헷갈리시는분들은 즐겨찾기 해놓으시고 필요하실때마다 변환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반대로 도로명주소를 신주소로 변환도 가능하니 양쪽으로 이용하시면 될것같네요^^

 

 

바로 이렇게 검색을 하시면 도로명주소, 지번주소,우편번호로 나누어 볼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