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5월 탄생석 의미 에메랄드 뜻

우리나라사람들은 이상하게도 미신이나 점쳐보는걸 상당히 좋아합니다.

심리테스트나 혈액형별 성격,토정비결,타로점 등등 상당히 많죠.

 

저역시도 신년이되면 항상 토정비결을 보고 있으며...믿고싶지는 않지만...혈액형별 성격을 많이 믿는편입니다.

그외에도 별자리별 성격,궁합등도 있는데요~

 

 

 

오늘은 탄생석이라고하여 각각의 월마다 해당하는 돌,보석등이 있습니다.

이제 몇일만 지나면 5월이라..제생일이기도함 ㅎㅎ

 

5월의 탄생석이 무엇인지 그리고 무슨뜻을가지고 있는지 의미는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저와같은 5월에 태어나신분들이라면 궁금하실거라 생각되어 간단하게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5월 탄생석

탄생석 : 에메랄드

의미 : 행복,행운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에메랄드에 행복과 행운이라는 뜻이 있습니다.(저는 왜 운이 없는거죠??왜때문이죠??)

 

 

 

자연의 아름다움,5월 에메랄드

신록이 짙어가는 봄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5월의 탄생석 에메랄드. 색을 나타내는 단어 중 ‘에메랄드그린’이라는 단어가 따로 있을 만큼 에메랄드는

아름다운 녹색을 자랑한다.

‘흠이 없는 에메랄드를 얻는 것은 결점 없는 인간을 찾는 것보다 어렵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에메랄드 내부에는 함유물이 없는 것이 드물다. 에메랄드를 빛에 비추어 보면 내부에 실 같은 것이 엉켜 있어 마치 나무나 풀이 우거진 정원처럼 보이는데

이것의 실체는 고대 액체. 다시 말해 에메랄드가 만들어지기 이전, 지구 내부의 액체가 결정 속에 남아 있는 것이다.

다른 보석처럼 에메랄드 역시 고대 사람들에게 많은 믿음을 주었으며

동양에서는 미래를 예언하는 돌, 서양에서는 사랑과 부활을 상징하는 돌로 여겨졌다.

그리스에서는 에메랄드를 미의 여신인 비너스에게 바쳤다고 한다.

‘눈이 피곤할 때는 대자연의 초록을 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에메랄드에는 신경을 쉬게 하는 힘이 있어 정신안정제로 취급되기도 했다.

또한 혼령을 진정시킨다 하여 시체를 썩지 않게 하는 천연 방부제로 사용되기도 했다.

그 증거로 이집트의 미라를 출토할 때 많은 에메랄드가 함께 발견되고 있다.

또한 그리스도의 최후의 만찬에 사용된 성배도 에메랄드로 만들어져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매달려 처형될 때 그리스도의 상처로부터 흘러나온 피를

이 성배로 받았다고 전해진다.

이처럼 에메랄드는 불로불멸의 정신을 정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주는,

정조와 순결을 지키는 보석으로 여겨지고 있다.

 

- [네이버 지식백과] 자연의 아름다움, 5월 에메랄드 - 나만의 비즈, 탄생석 (비즈, 2006. 6. 23., 김영사)

 

 

 

 

각각의 달마다 탄생석이 있으니 직접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것만 보려다가...친구들,가족들의 탄생석과 의미를 알아보게 되었네요 ㅎㅎㅎ

이런걸 보다보면 시간이 가는줄 모르고 계속보게되네요 ㅜㅜㅜ

 

요즘에는 탄생석으로된 반지나 목걸이등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생일선물로 딱 좋은듯!!

이번기회에 저도 탄생석이 가지고 싶어서 친구에게 부탁을 했더니 좋다고 하더군요 ㅎㅎ

대신에 자신의 생일에도 탄생석을 해달라고하여 아무생각없이 "콜" 을 외쳤습니다.

친구의 생일은 이번달 마지막날인 4월30일....

 

4월 탄생석 : 다이아몬드.......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