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이미지를 텍스트로 바꾸어주는 OCR 프로그램

이미지파일을 텍스트 파일로 바꾸어주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여러가지 사진파일이나 이미지 파일들이 문자로 구성되어있다면 이미지를 텍스트파일로 바꿀수가 있답니다.

제가 오늘 추천해드리는것은 프로그램이 아니라 인터넷상에서 바꾸어주는 OCR프로그램 입니다.

 

일반적인 OCR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유료버전이거나 사용이 제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소개해드리는것은 바로 무료로 사용할수있는 곳입니다.

 

이미지 파일을 웹상에서 업로드만 해주시면 알아서 텍스트문서로 전환이 되는 시스템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사이트는 바로 레티아라는 이름의 사이트 입니다.

 

원래는 네이버에서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었는데요~ 언제부터인지 서비스 종료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곳 어디 없나 찾아보았더니 레티아라는 사이트에서 똑같은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었네요~!!

 

조금 불편한것은 원래 네이버에서는 바로 저장이 가능했는데요~ 여기에서는 메일로 받아야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그래도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ABBYY OCR 서비스 ReTIA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바로 변환활 이미지를 불러올수있는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이미지 파일은 PDF, JPG, PNG, BMP, TIF 파일을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품질은 최소 300DPI 이상을 권장합니다.

 

 

 

 

화면에서 이미지 선택을 눌러서 바로 파일을 업로드 하신후 해당 파일의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조금 불편한건..메일로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지만 그래도 무료로 이용할수있으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