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이야기

싸이월드 사람검색 미니홈피 사람찾기 방법


싸이월드 예전에 참 많이 하셨죠??
저도 싸이월드를 예전에 참 많이 했었습니다. 물론 아직도 사용하고 계신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용자들이 있더군요..요즘은 페이스북 이나 인스타그램으로 많이 넘어가서..
별로 없을줄 알았는데..그래도 이용자들이 생각보다 많아 아직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저도 사실은 자료실로 이용하고는 있습니다.
워낙많은 사진자료들이 있어서 모두 가져오기는 힘들어 그냥 필요할때만 사용을 하고 있죠!!
아마도 저같은 분들이 많지 않을까 하네요^^




싸이월드에는 사람검색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서비스를 이용하여 연락이안되는 친구나 지인을 찾을수가 있죠!!
검색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름이나 이메일로 검색을 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어난 년도를 아시면 더욱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제가 사람검색을 하는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사람검색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제가 빨간박스로 표시를 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싸이월드 홈페이지에서 사람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람검색 페이지로 넘어오시면 이름/이메일 입력란이 있습니다.

이곳에 찾는 사람의 이름 이나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바로 사람검색이 가능합니다.


제가 김수현 이라는 이름으로 사람을 찾아봤는데요.

11,657 명이 검색되네요..우리나라에는 동명2인이 너무 많은것 같아요 ㅜㅜ

이제 여기서 검색범위를 조금 좁혀보았습니다.


남자에 생년이 87년생부터 97년생으로 좁혀보았더니 1,265 명으로 줄었네요..

그나마 사람이 검색할수있는 범위같네요 ㅎㅎ

여기서 생년을 제대로 알고있다면 더욱 쉽게 찾을수 있겠죠??


이제 연락이안되는 친구나 지인들을 싸이월드 사람찾기,검색을 이용하여 찾아보세요^^